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었다.

툴을 만들어서 기획자에게 공유했는데 한글을 입력도중 중간에 커서를 이동하고 다시 입력하면 이상하게 입력이 진행된다고 수정요청이 왔다.

수정방법을 찾아보니 간단하다. 일반 InputField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TextMeshPro의 InputField를 사용하는 것이다.

 

1. 일단 가장 먼저 해줘야하는것은 TextMeshPro의 버전을 업데이트해야한다. 

  상단 메뉴 Window 탭 > PackageManager

나는 현재 2019.4.15를 사용하고있는데, 기본으로 TextMeshPro버전이 2.1.1로 되어있었다.

 

2. 업데이트를 하고 TextMeshPro의 InputField를 만들었다. 

처음 만드니까 import하는 창이 떠서 모두 임폴트 했다 

스크립트에서 UnityEngine.UI.InputField를 TMPro.TMP_InputField 로 변경해주고 연결해주었다. 

실행해보니 한글이 꺠진다..

폰트에 문제가 있는건데 폰트를 추가해주면 된다고한다..

폰트 추가 >> https://cho22.tistory.com/61

 

[Unity] UGUI TextMeshPro 한글 폰트 추가하기

UGUI 한글 입력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TextMeshPro로 텍스트를 변경하고 한글을 입력했더니 한글이 안나오는 이슈가 있었다. 이유는 셋팅된 폰트에 한글이 없기 때문이었고, 한글폰트를 추가해주기

cho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