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었다.
툴을 만들어서 기획자에게 공유했는데 한글을 입력도중 중간에 커서를 이동하고 다시 입력하면 이상하게 입력이 진행된다고 수정요청이 왔다.
수정방법을 찾아보니 간단하다. 일반 InputField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TextMeshPro의 InputField를 사용하는 것이다.
1. 일단 가장 먼저 해줘야하는것은 TextMeshPro의 버전을 업데이트해야한다.
상단 메뉴 Window 탭 > PackageManager
나는 현재 2019.4.15를 사용하고있는데, 기본으로 TextMeshPro버전이 2.1.1로 되어있었다.
2. 업데이트를 하고 TextMeshPro의 InputField를 만들었다.
처음 만드니까 import하는 창이 떠서 모두 임폴트 했다
스크립트에서 UnityEngine.UI.InputField를 TMPro.TMP_InputField 로 변경해주고 연결해주었다.
실행해보니 한글이 꺠진다..
폰트에 문제가 있는건데 폰트를 추가해주면 된다고한다..
폰트 추가 >> https://cho22.tistory.com/61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ectTransform Height 조절하기 (0) | 2021.01.17 |
---|---|
[Unity] UGUI TextMeshPro 한글 폰트 추가하기 (4) | 2021.01.17 |
[Unity] 개발자 면접 후기 (3) | 2020.12.21 |
[Unity] 빈 GameObject 스크립트로 만들기 (0) | 2020.12.03 |
[UnityNGUI] ScrollView에 Particle Clipping하기 (1) | 2020.11.17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스토케요요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scrollview particle
- Unreal
- C#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ngui 파티클
- 유니티 Library
- 휴대용유모차
- 유니티 a href
- 클라이언트 면접
- 직군면접
- 기술면접
- ngui 스크롤뷰
- 연결리스트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언제어디서나요요
- c언어
- UPROPERTY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Library/PackageCache
- 내돈내산
- particle cliping
- 연말정산
- ngui scrollview particle
- 베이비젠요요
- 도서대출프로그램
- 성남돌잔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