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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UI 한글 입력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TextMeshPro로 텍스트를 변경하고 한글을 입력했더니 한글이 안나오는 이슈가 있었다. 이유는 셋팅된 폰트에 한글이 없기 때문이었고, 한글폰트를 추가해주기로 했다.
1. 폰트를 다운받는다.
나는 구글 폰트에서 다운받기로 했다. (https://fonts.google.com/specimen/Noto+Sans+KR)
2. 다운받아진 폰트를 유니티로 옮겨준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모두 유니티의 Font폴더에 추가해줬다.
3. 유니티에서 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 Creator
SourceFontFile : 다운받은 폰트 선택
Sampling Point Size : 자동으로 셋팅하거나 사이즈 지정해줌
Padding : 글자끼리 패딩값
PackingMethod : Fast로 셋팅
Atlas Resolution : 사이즈 넉넉하게 4096으로 셋팅
CharacterSet : CustomRange로 셋팅 ( 이부분 셋팅 잘못되어있으면 추가가 이상하게 됨)
Character Sequence 에 입력 : 32-126,44032-55203,12593-12643,8200-9900
GenerateFontAtlas 클릭하고 Save버튼 클릭하면 .asset형태의 폰트가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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