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클래스를 상속하면 상속하는 클래스는 부모클래스, 상속받는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가 된다.
다형성이란 하나의 메소드나 클래스가 있을 때 이것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동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형성의 예를 살펴보자.
클래스 AA, 클래스AA를 상속받은 클래스BB, 클래스AA를 상속받은 클래스CC 세개의 클래스가 있다.
각각의 output은 cout << "클래스이름" << endl; 로 이루어진 클래스 이름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class AA
class AA
{
public:
AA();
~AA();
void output();
}
class BB
class BB : public AA
{
public:
AA();
~AA();
void output();
}
class CC
class CC : public AA
{
public:
AA();
~AA();
void output();
}
이제 메인함수에서 다형성을 구현해보자. (다형성은 동적할당을 이용한다.)
AA* pA = new AA;
pA -> output(); // 동적할당받은 객체의 함수는 -> 연산자를 이용해 사용한다.
AA* pB = new BB;
pB -> output();
AA* pC = new CC;
pC -> output();
이 상태로 출력을 하게 되면 모두 A의 output이 나오게 된다.
이럴때 사용하는것이 virtual 함수이다.
AA의 output 앞에 virtual 을 붙여주고 실행하게 되면
AA
BB
CC
의 정확한 출력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메모리 누수 확인하기 (0) | 2016.11.23 |
---|---|
20160519_클래스와 객체지향(2) (0) | 2016.05.22 |
20160518_클래스와 객체지향(1) (0) | 2016.05.22 |
20160517_포인터로 별찍기 (0) | 2016.05.22 |
20160516_콘솔 전투게임 만들기 (0) | 2016.05.19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연결리스트
- 기술면접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연말정산
- 언제어디서나요요
- UPROPERTY
- 유니티 a href
- 성남돌잔치
- 베이비젠요요
- C#
- 도서대출프로그램
- Library/PackageCache
- ngui 스크롤뷰
- 스토케요요
- particle cliping
- scrollview particle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c언어
- 내돈내산
- 클라이언트 면접
- Unreal
- 휴대용유모차
- 유니티 Library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ngui 파티클
- ngui scrollview particle
- 직군면접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