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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를 알기 전 객체지향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자.
객체지향은 5가지의 특징을 가진다.
캡슐화, 정보은닉, 추상화, 상속, 다형성 이다.
- 캡슐화 : 표현하고자 하는 자료와 동작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것이다.
- 정보은닉 : 객체의 속성들 중 외부에서 사용하는 기능만 공개하고 나머지는 숨기는 것이다.
- 추상화 : 객체의 효율적이고도 안전한 사용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설계하여 구현하는것이다. 이 때문에 외부에서는 인터페이스만 볼 수 있고, 내부구현은 볼 수 없다.
- 상속 :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를 파생시켜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하는것이다.
- 다형성 : 똑같은 호출이라도 상황이나, 호출하는 개체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는 능력이다.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파일 >> 새로만들기 >> 프로젝트
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해주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빈 프로젝트를 체크하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생성된 프로젝트의 소스파일 폴더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추가 >> 새 항목을 클릭한다.
c++파일의 이름을 설정하고, 추가한다. 지금 만드는 파일은 Main 함수를 가지고있는 cpp파일이다.
main을 추가한 후 다시 오른쪽버튼 클릭하여 추가 >> 클래스를 생성한다.
추가 버튼을 누른다.
클래스의 이름을 입력한다. 이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헤더파일의 이름도 정해진다. 입력 후 마침 버튼을 누른다.
클래스와 헤더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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