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의 클래스와 객체지향(1)에서 클래스를 만들었다.
클래스를 만들었을때 자동으로 cpp파일과 헤더파일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헤더파일을 먼저 살펴보자.
#pragma once // 앞으로 include될 파일들 중 중복된 것을 1번만 포함시킨다.
class start
{
int _a; // 클래스 멤버변수
public: // 접근지정자
start(); // 생성자
~start(); // 소멸자
};
- 생성자
메인함수에서 start를 생성할때 불려지는 함수이다.
start s; 를 메인함수에서 실행하면 start 클래스의 생성자 start()가 불리어 지는 것이다.
생성자의 특징은 반환형이 없고, 클래스의 이름과 이름이 같은 함수라는 것이다.
- 소멸자
생성자에 ~가 붙은 함수이다. 객체가 소멸될 때 자동으로 불려진다.
클래스의 초기화
클래스의 생성자가 불리어지면 클래스 매개변수는 선언만 되고 쓰레기값으로 채워져있는 상태이다.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메모리 누수 확인하기 (0) | 2016.11.23 |
---|---|
20160523_다형성, virtual (0) | 2016.05.24 |
20160518_클래스와 객체지향(1) (0) | 2016.05.22 |
20160517_포인터로 별찍기 (0) | 2016.05.22 |
20160516_콘솔 전투게임 만들기 (0) | 2016.05.19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성남돌잔치
- 언제어디서나요요
- 베이비젠요요
- 도서대출프로그램
- 연결리스트
- particle cliping
- ngui scrollview particle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 연말정산
- 유니티 a href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scrollview particle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c언어
- C#
- 기술면접
- Library/PackageCache
- ngui 파티클
- 클라이언트 면접
- 유니티 Library
- Unreal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휴대용유모차
- 스토케요요
- ngui 스크롤뷰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직군면접
- 내돈내산
- UPROPERTY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