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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권고사직으로 인해 재취업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따..... 유니티만 해왔기 때문에 요즘 시장의 대세인 언리얼을 공부하며 정리해보려 한다.
일단 이득우의 언리얼프로그래밍 강의를 Part1, 2, 3 까지 들었으나 역시 보고따라할때와 직접할때는 차이가 크기에... 포트폴리오 제작을 하며 다시 정리해보려한다
오늘의 목표는 프로젝트 생성하고 캐릭터가 뛰어다니게 하기
1. 프로젝트 생성하기

2. 새로운 맵 생성
File/NewLevel 에서 blank를 선택하여 빈 맵을 생성한다

3. 필요한것들 기초 클래스 생성
GameBase생성 : GameBase를 상속받아 SMGameBase를 생성하고 WorldSettings의 GameMode를 생성한 SMGameBase로 설정해줬다.
PlayerController생성 : PlayerController를 상속받아 SMPlayerController를 생성하고 SMGameMode의 C++ 코드에서 해당컨드롤러를 PlayerControllerClass로 설정
CharacterBase생성 : Character를 상속받아 SMCharacterBase를 생성하고, 이후에 모든 캐릭터들은 SMCharacterBase를 상속받아 구현할 예정이다.
CharacterPlayer생성 : CharacterBase를 상속받아 생성
4. 캐릭터 띄우고 뛰어다니게 하기
일단은 3D모델도 없고 기본 제공하는 마네킹을 이용해 작업을 진행하려 한다 ThirdPerson패키지를 추가해주고
DefaultPawnClass를 BP_ThirdPersonCharacter로 지정해준다

굳 일단 1단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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