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real

Unreal C++코딩표준

cho22 2023. 11. 11. 21:44
반응형

코딩표준이란? 프로그래밍 이름규칙, 작성방법등 코딩컨벤션, 코딩스타일이라고도 함. 언리얼 엔진은 자체적으로 코딩표준을 정했기 떄문에 언리얼엔진 코딩표준을 따라야 함

https://docs.unrealengine.com/5.1/ko/epic-cplusplus-coding-standard-for-unreal-engine/

 

코딩 표준

기존에 확립된 표준 및 모범 사례를 준수하여 유지보수 가능한 코드를 작성합니다.

docs.unrealengine.com

 


명명규칙 - 언리얼은 파스칼을 따른다.

  • 파스칼 : 첫글자 대문자 : UnrealEngine
  • 카멜 : 첫글자소문자 나머지대문자 : unrealEngine
  • 스네이크 : 사이에 _사용 unreal_engine

접두사 

  • 언리얼 오브젝트 상속받는것 U를포함
    • Actor는 예외 A를포함
  • 템플릿클래스는 T
  • ui제작할떈 S
  • 추상적인터페이스, 언리얼인터페이스는 I
  • 열거형 E
  • 부울변수 b << 소문자
  • 일반적인 클래스나 구조체는 F

const를 사용할수 있으면 최대한 사용해야한다. 


주석은 JavaDoc기반으로 문서를 만들수 있도록 코멘트 포맷 규칙을 따라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