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임 포즈를 지정하던 중, 에임오프셋을 만들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연결했더니 애니메이션이 이상하게 작동하게 되었다.
에임 오프셋 파일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해보았지만, 에임 오프셋파일에서 미리보기로 확인했을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다.
그래서 새로운 에임 오프셋 파일을 만들고, 기본 포즈만 넣어서 확인 해보았더니 에임오프셋이 추가되면 무조건 애니메이션이 이상하게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고, 애니메이션 파일의 셋팅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기로 했다.
언리얼엔진 공식문서의 에임 포즈생성문서의 18 ~ 20번의 항목에서 애니메이션 파일에대한 셋팅을 해주고있다.
내가 했던 실수는 아래처럼 BasePoseType, BasePosAnimiation을 셋팅해주지 않은 이유였다.
에임 오프셋을 사용하기 위해선 애니메이션 파일의 Additive Settings에서
1. Additive Anim Type을 MeshSpace로 변경해준다. (애니메이션이 에임 오프셋과 호환되기 위해선 애디티브 애님 유형이 메시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있어야한다.)
2. BasePoseType을 선택된 애니메이션 프레임으로 설정해준다. (Selected animation frame)
3. BasePoseAnimation을 설정해준다.
애니메이션 셋팅을 변경해준뒤 확인해보니 에임 오프셋과 애니메이션이 잘 작동하게 되었다.
반응형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 Smart Macro Indenting 설치 (0) | 2023.11.11 |
---|---|
Unreal - 언리얼 태그 UPROPERTY (0) | 2020.09.17 |
Unreal - 캐릭터 앉기, 일어나기 (Crouch) (0) | 2019.04.19 |
Unreal -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0) | 2019.04.17 |
Unreal - 카메라 회전과 컨트롤 (0) | 2019.04.15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UPROPERTY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연결리스트
- C#
- c언어
- scrollview particle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내돈내산
- Unreal
- 도서대출프로그램
- 클라이언트 면접
- 유니티 Library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 베이비젠요요
- particle cliping
- 유니티 a href
- 연말정산
- 스토케요요
- 성남돌잔치
- ngui scrollview particle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언제어디서나요요
- ngui 파티클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ngui 스크롤뷰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기술면접
- 휴대용유모차
- Library/PackageCache
- 직군면접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