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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Object > Text - TextMeshPro 로 텍스트를 생성해서 사용하는데 spriteMask로 마스킹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해결방법은 해당 Material의 스텐실값을 변경해주는것인데
여기서 디버그 셋팅 클릭해서
Stencil Comp값을 3으로 변경해줘서 해결했다
이렇게하면 Material이 모두 변경되기 때문에 나는 그냥 코드로 Material새로 만들어서 쉐이더값을 조절해서 해결함
[SerializeField] TMPro.TextMeshPro _textMeshPro;
void Start()
{
var material = new Material(_textMeshPro.fontMaterial);
material.SetFloat("_StencilComp", 3.0f);
_textMeshPro.fontMaterial = material;
}
참고 : https://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176170/how-to-use-a-sprite-mask-or-shader-to-mask-a-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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