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D Object > Text - TextMeshPro 로 텍스트를 생성해서 사용하는데 spriteMask로 마스킹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해결방법은 해당 Material의 스텐실값을 변경해주는것인데
여기서 디버그 셋팅 클릭해서
Stencil Comp값을 3으로 변경해줘서 해결했다
이렇게하면 Material이 모두 변경되기 때문에 나는 그냥 코드로 Material새로 만들어서 쉐이더값을 조절해서 해결함
[SerializeField] TMPro.TextMeshPro _textMeshPro;
void Start()
{
var material = new Material(_textMeshPro.fontMaterial);
material.SetFloat("_StencilComp", 3.0f);
_textMeshPro.fontMaterial = material;
}
참고 : https://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176170/how-to-use-a-sprite-mask-or-shader-to-mask-a-text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Library/PackageCache 오류 (0) | 2022.03.13 |
---|---|
[unity] 2020.3.13f1 Device Simulator추가 (0) | 2022.02.21 |
the animation state could not be played because it couldn't be found (0) | 2022.01.13 |
AmbiguousMatchException: Ambiguous match found (0) | 2022.01.13 |
유니티 앱 실행시 음악이 꺼질때 (0) | 2021.11.24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ngui 파티클
- 휴대용유모차
- 스토케요요
- UPROPERTY
- 연결리스트
- 유니티 Library
- 내돈내산
- C#
- 성남돌잔치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 ngui scrollview particle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연말정산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Library/PackageCache
- scrollview particle
- ngui 스크롤뷰
- 기술면접
- 유니티 a href
- 베이비젠요요
- 클라이언트 면접
- 도서대출프로그램
- Unreal
- particle cliping
- 직군면접
- 언제어디서나요요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c언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