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포인터란 무엇인가
포인터는 주소값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변수이다.
2. 포인터 사용방법
- *를 붙이면 포인터를 나타낸다.
int *pA; // int 형 포인터 pA
- 포인터는 주소값을 담는 변수이므로 '&변수명'을 이용해 값을 넣을 수 있다.
int a;
int *pA = &a;
- 포인터에 담긴 주소에 있는 값을 출력하려면 *을 이용한다.
int a = 3;
int *pA = &a;
cout << a << endl; // 3
cout << pA << endl; // a의 주소 출력 ex. 0x00003fef
cout << *pA << endl; // a의 주소에 있는 값 출력 3
3. 포인터 특징
- 포인터는 주소를 담는 변수이다.
- 포인터는 주소를 담기 때문에 포인터의 크기는 주소길이를 담을 크기인 4byte이다.
- 배열의 이름은 그 배열의 0번째 인덱스를 가리키는 포인터이다.
- 포인터의 형태가 존재하는 이유는 몇 바이트씩 이동해야 하는 가를 정하기 위함이다. 아래의 예를 실행해보면 알 수 있다.
int * ptr1 = 0;
char * ptr2 = 0;
double * ptr3 = 0;
printf( "%d 번지, %d 번지, %d 번지 \n", ptr1++, ptr2++, ptr3++ );// 0,0,0
printf( "%d 번지, %d 번지, %d 번지 \n", ptr1++, ptr2++, ptr3++ );//4,1,8
printf( "%d 번지, %d 번지, %d 번지 \n", ptr1++, ptr2++, ptr3++ );//8,2,16
printf( "%d 번지, %d 번지, %d 번지 \n", ptr1++, ptr2++, ptr3++ );//12,3,24
printf( "%d 번지, %d 번지, %d 번지 \n", ptr1++, ptr2++, ptr3++ );//16,4,32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516_콘솔 전투게임 만들기 (0) | 2016.05.19 |
---|---|
20160513_포인터와 함수 (0) | 2016.05.17 |
20160511_빙고게임만들기 (3) | 2016.05.12 |
20160510_함수 (0) | 2016.05.12 |
20160504_문자열 (0) | 2016.05.06 |
- Total
- Today
- Yesterday
-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클리핑
- 스토케요요
- 베이비젠요요
- 연결리스트
- 직군면접
- ngui scrollview particle
- scrollview particle
- c언어
- 값형식과 참조형식의 차이
- 기술면접
- 유니티 텍스트 하이퍼링크
- 언제어디서나요요
- 클라이언트 면접
- 연말정산
- ngui 파티클
- UPROPERTY
- Unreal
- ngui 스크롤뷰 파티클
- C#
- 유니티 a href
- 유니티 개발자 면접
- 유니티 Library
- 도서대출프로그램
- 성남돌잔치
- 내돈내산
- ngui 스크롤뷰
- Library/PackageCache
- 휴대용유모차
- particle cliping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